Artist
Album
Release
Genre
Format
Label
Bennyway
Be Real
20241113
힙합
미니앨범
ON:WARD
Track
01 밤 (晝盲症)
02 밤안개
03 그럴 수 있나 (Possible)
04 팔베개
베니웨이(Bennyway), 첫 번째 EP ‘Be Real’ 발매!
다채롭지만, 또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 총 4곡 수록!
“Feel the Night Air”, 밤의 공기를 온몸으로 들이마시자.
솔로 인디 뮤지션 베니웨이(Bennyway)가 11월 13일 첫 EP 앨범을 발매했다.
베니웨이(Bennyway)는 평소 습관처럼 자주 사용하는 ‘anyway’에 이름의 이니셜 ‘B’를 합성하여 탄생한 예명이다. 여기서 ‘anyway’란 ‘어찌 되든’ 이라는 의미로, 어떠한 일이 있어도 굴하지 않고 나는 나만의 음악의 길을 걸어가겠다는 포부를 담고 있다. 2019년 사운드클라우드에 믹스테입 ‘JUST YOU’를 공개하며 활동을 시작한 베니웨이(Bennyway)는 그 이후에도 꾸준히 음악활동을 이어왔다. 2023년 첫 싱글 ‘IDK’를 발매하며 본격적인 시작을 세상에 알렸고, 그동안 느껴온 자전적인 이야기들을 담은 첫 EP를 발매했다.
‘베니웨이(Bennyway)와 음반 제작에 열정을 가진 멤버들로 구성된 팀, 온워드(ON:WARD)가 만났다.’
[Be Real]은 온워드(ON:WARD)의 엔터테인먼트 산업을 향한 첫걸음으로, 멤버들이 앨범 제작 과정 전반에 적극 참여했다. 앨범 기획부터 A&R, 비주얼, 마케팅까지 모든 과정을 도맡아 진행하며, 아티스트가 더 자유롭게 자신의 색깔을 표현할 수 있도록 지원하였다.
‘밤’과 관련된 트랙으로 구성된 이번 앨범은 밤이 되면 시작되는 생각들로, 누구에게도 드러내지 않은 나의 모습과 이야기를 진솔하게 털어놓는 시간의 이야기들을 각각의 트랙에 녹여냈다. 이를 통해 모두가 가지고 있는 내면의 진솔한 이야기를 공유함으로써 생기는 공감과 연결의 메시지를 담고 있는 앨범이다.
앨범명 [Be Real]은 자연스럽고 꾸밈없는 실제 일상을 공유하는 동명의 SNS에서 착안하였는데, 꾸밈없는 모습과 자아를 드러내고자 한다는 점에서 이번 앨범의 메시지와 일맥상통한다. 생각이 꼬리를 무는 이 순간은 진솔한 내가 되는 시간이자, 무한한 상상의 꿈을 꿀 기회라는 점에서, ‘밤’이 가지는 이중적인 의미를 [Be Real] 이라는 앨범명을 통해 표현하고자 했다.
첫 EP 앨범 [Be Real] 으로 돌아온 Bennyway. anyway! 이 앨범을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펼쳐질 그의 음악적 행보를 기대한다.
01. 밤 (晝盲症)
Lyrics by Bennyway
Composed by Bennyway, SCARY’P
Arranged by SCARY’P
Mix&Master by CarTa
Vocal Edited by HOUZY
“밤만 되면 찾아오는 생각들과 고민들. 지겹도록 괴롭지만, 사실은 중독처럼 빠져드는 것”
낮에는 느끼지 못했던 복잡한 감정이 밤이 되면 떠밀려오는 모습을 너무 어둡지만은 않게, 리드미컬하게 풀어낸 곡이다. 경쾌한 신스 멜로디를 바탕으로, 현대인들이 수많은 생각에 잠식되어 쉽사리 불이 꺼지지 않는 밤을 표현하며 깊은 공감을 이끌어낸다.
02. 밤안개
Lyrics by Bennyway
Composed by Bennyway, SCARY’P
Arranged by SCARY’P
Mix&Master by CarTa
“빛 사이로 채워진 안개는 오히려 이 공간을 채우며 나를 뒤덮는 이불이 되었다.”
이번 앨범의 타이틀곡인 <밤안개> 는 일렉트로 펑크 장르에 시티팝 느낌을 더해 포근한 새벽 드라이브 분위기를 자아낸다. 자칫 차가운 이미지로 느껴질 수 있는 안개에 포근함을 더해 따뜻함으로 표현했다.
‘숨을 크게 들이쉬어 feel the Night Air’
이제는 더 이상 어둠에서 도망치지 않고, 이 고민의 밤안개를 크게 들이마시고, 느끼고, 받아들인다. 가로등 불빛에 비친 안개는 더욱 선명해지고, 밤안개가 자욱한 나날들도 결국 성장의 일부라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03. 그럴 수 있나 (Possible)
Lyrics by Bennyway
Composed by Bennyway, COLDE$T
Arranged by COLDE$T
Mix&Master by CarTa
“이렇게 될 줄은 아무도 몰랐지”
반복되는 기타 리프 사운드가 돋보이는 감성적인 힙합 장르로, 나른하면서도 멜로디컬한 싱잉랩이 매력적인 곡이다. 실패한 사랑에 관한 이야기를 담았으며, 밤이 되면 문득 떠오르는 지나간 사랑에 대한 후회의 감정을 솔직하게 전달한다.
04. 팔베개
Lyrics by Bennyway
Composed by Bennyway, SCARY’P
Arranged by SCARY’P
Mix&Master by CarTa
“그대가 나를 안아주길 꿈꾸는 밤”
8비트의 드럼 리듬 위에 몽환적인 신스 멜로디가 얹혀진 알앤비 장르의 곡이다. 헤어진 연인에 대한 그리움을 멜로디 랩으로 표현하며, 꿈일지라도 사랑하는 그대가 마치 팔베개하듯 자신을 붙잡아주기를 간절히 바란다.